기업별 무료 전화번호 및 일반 전화번호

Fact/상식 · 2024. 4. 1. 16:53

출처 : https://namu.wiki/w/%EC%88%98%EC%8B%A0%EC%9E%90%20%EB%B6%80%EB%8B%B4%20%EC%A0%84%ED%99%94

 

 

[1] 한국은행 본점 대표번호
[2] 한국은행 민원업무 전용번호
[3] 손상화폐 교환문의 전용번호
[4] 위·변조 화폐신고
[5] 국내 시중은행들 중, 유일하게 운영되는 수신자 부담 번호이다.
[6] 해외영업부 번호이며 대전에 있다.
[7] 팩스번호는 0505-177-1100 이다.
[8] 본점 대표전화번호
[9] 영업부 전화번호
[10] 고객지원실
[11] KDB Direct실
[12] 국내 국책은행들 중, 유일하게 운영되는 수신자 부담 번호이다. 참고로, 소매금융을 취급하지 않으므로 개인이 이곳에다 전화를 거는 일은 관련된 기업체를 다니고 있어서 업무상 문의를 하는 게 아닌 이상은 결단코 없다.
[13] 텔레뱅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국대표번호로 걸어야 하고, 일반적인 문의를 할 때만 일반번호로 걸어야 한다. 금융공동망 코드 목록에 게재된 02-3434-7314 번호는 중앙회 자금운영실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아니면, 자신이 거래하고 있는 조합의 전화번호로 연락해서 처리가능한 금융업무가 있다면 해당 조합의 전화번호로 연락하면 된다.
[14] 공제콜센터
[15] 중앙회 직통번호
[16] 자신이 거래하고 있는 조합의 전화번호로 연락해서 처리가능한 업무도 있으니 참고할 것.
[17] 공제문의
[18] 중앙회 직통번호
[19] 보이스피싱 금융사고신고 전용
[20] 고객센터
[21] 고령자 전용
[22] 각종 사고신고
[23] 대표번호. 금융공동망 코드목록에 게재된 번호이다.
[24] 해외 문의용 번호
[25] 팩스 번호는 02-6009-9270이다.
[26] 은행 문의용 번호
[27] 카드 문의용 번호
[28] 고객서비스 운영팀/금융거래정보
[29] 해외 문의용 번호
[30] 카드 고객센터
[31] 카드 해외 문의용 번호
[32]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이 은행의 수신자부담번호의 용도가 고객의 소리와 관련된 전화번호라고 설명하고 있으니, 한국 내에서도 고객센터에 문의 할 일이 있으면 해외 문의용 번호로 걸어도 상담원과 연결되니 참고할 것.
[33] 전화연결시 은행업무는 1번, 카드업무는 2번,ㆍㆍㆍ 라고 멘트가 나온다.
[34] 본점영업부
[35] 고객센터
[36] 고객센터. 외국인 고객은 걸고나서 99번을, 어르신들은 걸고나서 5번을 누르라고 안내하고 있다.
[37] 비대면 신용대출
[38] JB카드 고객센터
[39] 금융상품 개설전용
[40] 고객센터
[41] 본점영업부로 문의 할 일이 생기면 이 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42] 본점 내부에 위치한 VIP센터지점에서 관리하는 고객들이 이용가능한 전용 전화번호로 보인다.
[43] 경남은행의 수신자부담 번호는 시중은행인 국민은행과는 달리 전기통신금융사기 신고 전용 수신자부담 번호이다.
[44] 영업부 전화번호. 안내멘트 후 바로 1588-1688과 같은 ARS로 넘어간다.
[45] 한도조회. 9번을 누를시 1544-7000과 같은 ARS로 넘어간다.
[46] 해외 문의 전용 전화번호이다.
[47] BC바로카드 상담센터
[48] BC바로카드 발급심사 및 한도상향
[49] 고객센터
[50] 카드 뒤에 나와있는 해외문의용 일반번호인데, 진짜로 해외문의전용 전화번호이다. 물론 다른 업무로 판단되면 상담원이 대표번호로 콜백을 시켜주긴 한다.
[51] 분실신고
[52] BC바로카드 상담센터
[53] BC바로카드 발급심사 및 한도상향
[54] 분실, 한도승인 문의
[55] 롯데카드 고객센터
[56] 분실신고용 일반번호이나, 2 (누르는 ARS) - 6을 누르면 1588-8700과 같은 ARS로 넘어간다.
[57] 본점 전화번호
[58] 본점 영업부 전화번호
[59] happy+센터
[60] 주문전용
[61] 시세전용
[62] 영업부
[63] 스마트 비대면
[64] 고객센터
[65] ARS
[66] 주문전용
[67] 금융투자 상담전용
[68] 체크카드 상담
[69] 소비자지원센터
[70] 본점 영업부
[71] 본점 영업2부
[72] 본점 영업부
[73] 고객감동센터
[74] 야간, 해외파생상품 문의번호
[75] 야간, 해외주식 문의번호
[76] 고객센터와 ARS로 연결되는 대표번호
[77] 연금자산관리센터 전용번호
[78] 홈페이지에서는 고객케어센터 연결번호로 안내하고 있으나, 투자상담 전용번호이다.
[79] 고객솔루션센터 전용번호
[80] 본점 전화번호이긴 한데, 홈페이지에서는 WM센터원 전화번호라고 안내하고 있다.
[81] 이 번호가 영업부로 연결되는 번호이다.
[82] 외국인 고객 전용 번호이고, 오직 영어로만 안내되니 국내 고객들은 영어를 온전하게 알아들을 자신이 없다면 다른 번호로 문의하는 게 낫다.
[83] 지점안내
[84] 주식/금융상품
[85] 해외주식/해외금융상품
[86] 퇴직연금 상담센터
[87] 해외주식 야간데스크
[88] 해외고객 전용번호
[89] VOC 접수전용
[90] 영업부 전화번호
[91] 디지털영업부 전화번호
[92] 해외고객용 전화번호
[93] 모바일지점
[94] 대표번호
[95] 나이트데스크
[96] ARS서비스, 상담불가
[97] 본점 대표번호
[98] 영업부
[99] 준법감시부
[100] 영업부 전화번호
[101] BanKIS 투자상담 번호이고, 2번을 누르면 금융상품 문의전화로 연결된다.
[102] 체크카드 문의
[103] 고객센터
[104] ARS
[105] 바이탈리티 관련문의
[106] 통합고객센터
[107] 해외 문의용 번호
[108] 본점 영업부
[109] 다이렉트 보험상담 전용
[110] 고객콜센터
[111] 해외 문의용 번호
[112] 인천공항 카운터
[113] 청각장애인 전용
[114] 야간당직실
[115] 기술거래보호부
[116] 기술보증부
[117] 기술평가부
[118] 벤처혁신사업부
[119] 재기지원부
[120] 업무지원부
[121] SK텔레콤 본사 전화번호
[122] 기존에는 연결이 가능했으나 2021년을 전후로 연결이 되지 않는다. 콜센터의 내선번호를 바꾼 것으로 추정된다.
[123] 단체예약 전용번호
[124] 경영복지처
[125] 민원총괄(운영지원처)
[126] 본사 경영지원본부 운영지원처로 연결되며, 본사 안내데스크 민원 업무 등을 담당한다.
[127] 고객센터 연결 불명
[128] 제품/서비스/멤버십
[129] 구매문의
[130] 대표번호
[131] 고객상담실
[132]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는 02-541-3000 번호와 동일하게 고객상담실로 연결되는 번호라고 안내한다.
[133] 회원문의
[134] 제품/서비스 문의
[135] B2B 서비스 상담
[136] LG전자 온라인몰 구매 문의(가전/소모품/케어솔루션 신규가입)
[137] 기존 케어솔루션 보유고객 상담
[138] 구입제품 배송확인-㈜엘엑스판토스
[139] LG페이
[140] 대표번호
[141] Apple 대한민국 홈페이지에 기재된 대표번호이며, 어디로 연결되는지는 불명
[142] 080-333-4000과 동일한 번호로 연결되는 Apple 지원 전화번호이다
[143] Apple 지원 대표번호이며 Apple 기기 A/S, AppleCare, Apple 미디어 서비스, Apple ID 상담을 받을 수 있다
[144] Apple 제품 구매
[145] 고장신고, 유지관리 서비스
[146] 고객상담
[147] 본사 직통번호
[148] 신규 설치
[149] 유지관리업체가 오티스 협력업체 일 경우엔 제외한다. 반드시, 오티스가 직접 관리하는 현장이어야 한다.
[150] 보수문의 및 고장신고
[151] 본사 직통번호, 일반적인 문의 및 제안
[152] 24시간 고장접수
[153] 본사 직통번호
[154] 서비스정보센터(MIC)
[155] 본사 직통번호, 신규영업
[156] 유지보수
[157] 고장신고(전국)
[158] 24시간 고객케어센터(고장접수/일반상담)
[159] 본사/공장 직통번호
[160] 서울사무소(승강기)
[161] 서울사무소(주차시스템)
[162] 고객만족센터로 연결되는 번호이고, 일반적인 문의는 이곳에다 해야한다.
[163] 중고샵 문의용 번호이다.
[164] 영화예매용 문의번호이다.
[165] 공연예매용 문의번호이다.
[166] 유선전화로만 연결이 가능하다.
[167] AS센터
[168] 고객감동센터
[169]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민원, 불만게시판, 월별성과, 고객의소리 전파 업무 담당

 

출처 : https://namu.wiki/w/%EA%B8%B0%EC%97%85%EC%9D%98%20%EC%9D%BC%EB%B0%98%EC%A0%84%ED%99%94%EB%B2%88%ED%98%B8%20%EB%AA%A9%EB%A1%9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