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시 대중교통 편하게 이용하기

Fact/여행-음식 · 2012. 11. 13. 14:43

나리타, 하네다 둘 다 서비스 하고요.
 
여권을 보유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Suica(스이카)라고 우리나라처럼 지하철 버스를 간단히 탈 수 있는 카드를 대여해 줍니다.
 
 
 
이게 뭐가 좋냐면,
 
어디까지 가야하나? 계산해서 표 사고 넣고 보관하다 다시 넣고 이딴거 필요 없고,
 
JR이건 사철이건 그냥 지갑에 넣어 두고 한국처럼 대기만 하면 자동으로 계산이 됩니다.
 
심지어 버스도 계산 다 됩니다. (PASMO)ㅎㅎ
 
게다가
 
편의점, 자동판매기 등에서 계산도 가능하기 때문에 지갑없이 카드 하나만 들고 다녀도 됩니다.
 
 
 
서류 하나 작성하고,
 
2,000엔 내면 카드를 주는데 보증금 500엔+1,500엔이 들어 있고요,
 
반납할 때 카드에 돈이 남아 있으면 수수료를 빼고 보증금+남은 금액을 돌려 주는데,
 
그 수수료가 아까우니 가까운 편의점에 가셔서 스이카로 물건 같은거 사고 반납하면 500엔을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모자란 돈은 현금으로 내면 되니 0엔으로 탈탈 털어서 반납하면 됨),
 
보증 기간이 10년이 되기 때문에 다음 여행 때 써도 됩니다.
 
그러나,
 
보증금 때문에 그냥 반납하는게 좋습니다. 잃어버리면 500엔 날리는 거니까요....^^
 
아울러 할인되는 티켓도 있는데 이건 본인의 여행 동선에 맞게 구입하시면 할인도 되고 좋습니다.
 
 
 
게다가 아동용은 여권을 보여주면 아동용의 싼 금액으로 계산되는 스이카도 줍니다.
 
단, 반납할 때에도 그 아동의 여권을 보여주고 반납받아야 합니다.
 
 
 
 
 
가족,친구,친지들이 일본에 올 때마다,
 
이 제도를 이용해서 편하게 다니곤 합니다.
 
 
 
장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하네다 공항
 
Suica & Monorail은 ‘도쿄 모노레일’ 하네다 공항 국제선 빌딩역에 있는 ‘JR동일본 여행 서비스 센터’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영업 시간에 주의해 주십시오.
JR 동일본 여행 서비스 센터?하네다 공항 국제선 터미널(도쿄 모노레일)11:00~18:30 (연중무휴)
 
 
 
http://www.jreast.co.jp/kr/suica-monorail/index.html
 
(한국어 사이트)
 
 
 
 
 
나리타 공항의 경우
 
 
 
JR 동일본 여행 서비스 센터 ? 나리타공항 제1터미널 8:15 - 19:00(연중무휴) 
JR 동일본 여행 서비스 센터 ? 나리타공항 제2터미널 9:30 - 20:00(연중무휴)
 
 
상기 이외의 시간대에는 나리타 공항 제1터미널, 제2터미널의 JR매표소(Midori-no-madoguchi)에서 승차권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jreast.co.jp/kr/suica-nex/index.html
 
(한국어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