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사이 지역(오사카, 고베, 교토) 교통패스

Fact/여행-음식 · 2013. 1. 10. 08:12

1. 오사카 주유패스
 
http://www.tourbaksa.com/pass/pass_read.asp?idx=82&
 
 
 
- 오사카 지역 교통과 관광지 무료 입장권이 같이 포함되어 있는 패스입니다.
 
 
 
1일권, 2일권 두가지가 있습니다.
 
사용 날짜의 차이 이외에 이용할 수 있는 전철, 지하철 범위가 차이납니다.
 
2일권은 지하철(지상으로도 올라오지만...;;) 종류만 이용가능하고 1일권은 약간의 전철도 이용가능합니다.
 
하지만 2일권으로 이용할 수 있는 지하철만으로도 오사카 관광지 이동은 충분합니다.
 
 
 
오사카 주유패스의 가장 좋은 점은 이 패스에서 제공하는 무료 입장권만 이용해도
 
왠만큼 유명한 관광지는 다 돌아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오사카 교통만 이용하는 교통패스는 800엔 정도 나가는데 이 패스의 1일권이 2,000엔 나가면 이유가 있겠죠.
 
무료 입장하는 곳만 돌아다녀도 하루로 모자르고 2일 정도 써야 합니다.
 
무료 입장 안되고 할인(200엔)만 지원하는 가이유칸 수족관만 추가로 가면 유명한 곳은 왠만큼 훑고 갑니다.
 
패스 구입시 잘 정리되어 있는 안내 패스를 주니 그거 참고해서 계획짜기 좋습니다.
 
 
 
주의점은 패스 구입시 같이 주는 쿠폰은 무료 입장시 꼭 같이 내야 한다는 점입니다.
 
패스만 보여준다고 바로 입장 가능한게 아니라 해당 장소의 쿠폰 짤라서
 
패스랑 같이 보여줘야 합니다. 패스는 찍힌 날짜가 보이게 보여줘야 합니다.
 
 
 
구입은 국내 여행사에서 가능합니다.
 
 
 
2. 가이유칸 킷푸
 
http://blog.naver.com/yattalove?Redirect=Log&logNo=30142775149
 
 
 
- 가이유칸 입장권(2,000엔)과 교통권을 포함한 패스입니다.
 
기본 적으로 가이유칸 입장권+오카사 시내 교통패스(전철, 버스)를 합쳐서 2,400엔에 팔고 있고.
 
국내 분들은 여기에 난카이 공항 철도(간사이 공항-난바 구간) 이용권이 더해져 있는 가이유칸 킷푸 난카이판을 구입합니다.(2,850엔)
 
 
 
오사카 관광은 전에 해봐서 많이 할 필요가 없고,
 
간사이 공항을 통해서 입국 또는 출국하는 날 가이유칸을 중심으로 돌아다니고 싶다면 이 패스가 좋습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역까지의 공항철도가 890엔이니 가이유칸 입장료와 더해도 벌써 본전은 뽑죠.
 
추가로 무료 입장하는 곳, 혹은 쇼핑만 하시겠다면 시내 교통도 무료로 해결할 수 있으니 더 좋습니다.
 
 
 
난카이판은 간사이 공항 난카이 공항철도 티켓 파는 곳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에 가보시면 한큐 전철과 이용할 수 있는 패스도 있다고 하니 편한 패스 구입하시면 됩니다.
 
 
 
3. 간사이 쓰루 패스
 
http://www.tourbaksa.com/pass/pass_read.asp?idx=115
 
 
 
- 일본식 영어 발음에 의해서 "간사이 스롯토 패스"라고도 불립니다.
 
간사이 전 지역(오사카, 교토, 고베, 히메지, 나라, 간사이 공항, 와카야마)의 교통을 이용하는 패스입니다.
 
보통 기차나 전철을 탈 때 많이 이용하며, 각 지역의 버스도 탈 수는 있습니다.
 
가장 주의점은 JR은 해당이 안 된다는 점입니다.
 
고로, 지역과 지역을 이동할 때는 한큐, 한신, 게이한 등 사철을 타야 합니다.
 
1일권은 없고, 2일권(3,800엔), 3일권(5,000엔) 두 가지만 구입 가능합니다.
 
 
 
사철에 보통 1등석은 따로 없기에 급행도 맘대로 이용할 수 있지만
 
공항에서 시내들어가는 난카이 철도 특급 열차(라피도)를 이용하실 때는 좌석권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JR 제외한 모든 전철을 이용할 수 있어 패스로는 제일 좋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오사카 주유패스에서 제공하는 오사카 시내 관광지 무료 입장 혜택이 없어서,
 
오사카 주유패스랑 혼합해서 이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외국인 용은 비연속이어서 유효기간 내에서 날짜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오사카 관광한다고 했을 때 다른 패스 이용하고 그 관광 끝난 후에 다른 지역 갈 수 있다는 얘기죠.
 
여행 계획 짤 때 큰 도움 됩니다.
 
 
 
4. 교토 버스 패스
 
- 교토는 지하철이 있긴 하지만 오사카와 달리 촘촘하게 있지 않아서 버스 타는게 필수입니다.
 
3번의 간사이 쓰루 패스 구입하셨고 교토 관광하시는 날 사용하신다면 버스 패스 구입 필요 없이
 
간사이 쓰루 패스로 교토 버스도 모두 탈 수 있지만
 
안 그러시는 분들은 교토 시내 들어와서 가장 먼저 구입해야 하는게 교토 버스 패스(500엔)입니다.
 
교토역 앞 버스 정류장에는 자판기도 있고 버스 운전사 분이 팔기도 합니다.
 
교토에 숙소 잡으신다면 숙소에서도 파는 곳이 꽤 된다고 하네요.
 
 
 
5. 한큐 전철 투어리스트 패스
 
http://www.tourbaksa.com/pass/pass_read.asp?idx=133
 
 
 
- 위 네개에 비해서는 한국 배낭 여행객들에게 제일 쓰이지 않는 패스입니다.
 
교토, 오사카, 고베를 연결하고 있는 사철인 한큐선을 이용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1일권(700엔), 2일권(1,200엔)이 있습니다.
 
 
 
지난 달 간사이 지방 갔을 때는 고베 친구 집에 베이스 캠프여서 이 패스를 처음으로 구입해서 잘 사용했습니다.
 
오사카를 베이스로 이동하실 분은 한큐 우메다역 근처에 숙소 잡으시고,
 
하루만에 고베와 교토를 모두 돌아다니겠다 생각하지 않으시다면 사용안하시는게 좋습니다.
 
구입은 국내에서 가능합니다.
 
 
 
6. 마치며
 
 
 
아마 1번부터 4번 패스만 조합하시면 간사이 지역 왠만한 곳은 다 가볼 수 있습니다.
 
나는 이것저것 생각하고 계획짜기 싫다 그러면 3번 간사이 쓰루 패스가 가장 좋고,
 
조금이라도 비용을 절감해보고 싶으시면 1, 3, 4번 조합하셔 다니시면 그리 큰 돈은 아니지만
 
약간의 절약 효과 보실 수 있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