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훈 - 널 보낸 후에 / 잊을수 없는 너 / 함께 있으면 좋을 사람 / 떠나는 사람을 위해 / 비(悲)의 Rhapsody / 이별한 사람만이 아는 진실 / 별리

Song/My Song · 2024. 3. 16. 19:08

최재훈 - 널 보낸 후에 (1994)

처음부터 잘못된 만남인걸 알지만
그댈 사랑했을 뿐
아름다운 그대 지워지지가 않아
그댄 지금 어디에


얼마나 아파해야 하는지
그대를 잊을 수 있는걸까
아무 이유없이 날 외면하고 있어
그댄 지금 어디에


알고 있어 그대 떠난 이유를
그땐 왠지 너무 힘이 들었어
다시 못올 길을 가고 있지만
다시 한번 너를 안고 싶어져


사랑해 아픔이 쌓인 만큼
기억할 수 있을때까지
그대여 내맘 알고 있다면
돌아와 줘 내게로

 

 

최재훈 - 잊을수 없는 너 (1996)

이렇게 너 떠나가도
홀로 남겨지는게
어떤건지 예감 했었지만

너는 날 볼수있는데
나는 널 볼수 없는 또다른 현실
이제야 나는 알았어

지금 넌 나의 눈물을
닦아주고 있지만
나는 너를 느낄수 없으니

네 이름 부르며 우는
나를 어쩌지 못해
너도 내옆에 서럽게 울고 있겠지

너와의 약속을 기억해
모두잊고 밝게 살거라 했지만

너를 잊으라 하지마
그럼 난 어떡해 나는 아무힘이 없잖아

네가 세상에 남기거라곤
나밖에 없는데
어떻게 내가 널 잊겠니

그 많은 정을 남기려고
나를 떠났지만
남아있는 네겐 그게 삶인데

 

 

최재훈 - 함께 있으면 좋을 사람 (고스트 맘마 OST)

함께 있으면 좋을 사람
함께 있을수 없어
우리 사랑은 이제 금방 시작됐잖아
내일생 여기다 혼자 남겨두고 갈꺼니
보고 싶지만 널 보고싶지만
안녕

떠나가는 내 사랑아
날 위해 떠나가는 내 사람아
죽음까지 너를 따라 갈수없어
울고있는 한 남자를 용서해줘, 내사랑아

나를 잊지마라
그토록 사랑한걸 잊지마라
이세상 아픔 모두 지나가면
우린 다시 만날수가 있을거야

 

 

최재훈 - 떠나는 사람을 위해 (영웅신화 OST) (1997)

너를 사랑하는건 숨을 쉬는것처럼 이제 나의 삶이 된거야
돌아보지 않아도 내가 있는곳에 언제나 있던 너


너를 바라보는건 작은 습관들처럼 어색하지 않게 된거야
기다리지 않아도 다가오는 너를 너무 사랑해왔던 나인데

그런 너를 왜 내가 보내려는지 알면서 울지는 말아줘
어디론가 떠나려는 우리 사랑을 기억에 머물게 해


차갑게 너를 떠나겠지만 날 사랑했던 그만큼만 용서해

 

아직도 너의 모습이 떠나질 않아 널잊지 못하겠지만
먼훗날 서로를 위해 참아야만해 뜨거운 눈물까지


나를 기다린다면 후회할뿐이라고 그렇게 너에게 말했지
하지만 내 사랑은 변할수가 없어 아직 너를 사랑해

 

그런 너를 왜 내가 보내려는지 알면서 울지는 말아줘
어디론가 떠나려는 우리 사랑을 기억에 머물게 해

 

차갑게 너를 떠나겠지만 날 사랑했던 그만큼만 용서해

 

아직도 너의 모습이 떠나질 않아 널잊지 못하겠지만
먼훗날 서로를 위해 참아야만해 뜨거운 눈물까지

 

 

최재훈 - 비(悲)의 Rhapsody (2000)

이젠 눈물그쳐 나를 봐요
우는 그대 더 아름다워
내게 이 모습 조차 더 남지 않도록
그냥 고개 돌려요
그저 미안한 마음뿐이죠
그댈위해 해줄게 없어
모두 이해할게요 그댈 아끼는 맘
그분들도 같을 거란걸

한참동안을 비틀거렸죠
그댈 사랑했던 그만큼
떠나가요 아주 먼 곳으로
그대소식 내게 올 수 없을 그만큼
다 잊어요 내겐 마지막이 될
사람도 모두 다 버려두고 갈게요

나를 위해 많이 애썼단걸
알고있죠 난 감사해요
허나 이룰수 없는 건 어쩔 수 없죠
내가 용기낼게요 이젠
죽는 날까지 사랑한대도
가질 수 없는 그대인걸

떠나가요 아주 먼 곳으로
그대소식 내게 올 수 없을 그만큼
다 잊어요 내겐 마지막이 될
사람도 모두 다 버려두고 갈게요

떠나가요 아주 먼 곳으로
그대소식 내게 올 수 없을 그만큼
혹시라도 내가 그리울 때면
세상에 내가 없다고 믿어요
우 그렇게 우 믿어요

 

 

최재훈 - 이별한 사람만이 아는 진실 (2000)

늦은밤 전화해서
니 목소리 듣는일
너에게줄 꽃을 사는일도
이제 난 할 수 없니

사람들 시선에도
너를 안고 걷던일
말로는 다하지 못할
우리 사랑한 기억
모두를 지워야 하니

나를 봐 거짓말이지
너를 미워하란말
왜 나없이 살아가려고해

한마디만 내게해줘
나를 사랑했다면
돌아올 수도 있다고

끝내 니가 택한 그 사람
내게서 널 데려가니

나에게는 금지된
모든일들이
그의 몫이 된거니

나를 봐 거짓말이지
너를 미워하란말
왜 나없이 살아가려고해

한마디만 내게해줘
나를 사랑했다면
돌아올 수도 있다고

세상이 한 사람만을
선택하라 하기에
넌 그를 택하는 것 뿐이지

나를 봐 한마디만해
나를 사랑했다고
이대로 널 지울테니

 

 

최재훈 - 별리(別離) (2000)

예전처럼 웃어주기를
날 위해 너 울지 않기를 더 힘들지 않게
더이상 난 니 앞에 놓인
아름다운 세상 함께 볼 수 없으니

너는 기억하지마 함께 한 시간들을
모든 것은 내가 간직한 채 떠나갈테니
내게 남은 시간이 이젠 얼마 없으니
넌 잠시만 더 아파하면 돼

우리 처음 만난 떨림도
함께 웃던 지난 얘기도
너무 오래 기억되지 않기를

늘 그려보던 내일도
너와 내가 나눈 맹세도
이제 우리 함께 할 수 없으니

그저 꿈이라고 생각해
눈을 뜨면 잊어버리는
그런 꿈속에서 잠시 나를 만난거라고

제발 나를 위해 울지마
나를 지켜주던 미소로
다른 누군갈 행복하게 하기를

더는 아파하지마 날 위해서라면
모든 아픔 내가 간직한 채 떠나갈테니
나를 위해 울지마 난 힘이 없으니
네 눈물 닦아줄 순 없잖아

우리 처음 만난 떨림도
함께 웃던 지난 얘기도
너무 오래 기억되지 않기를

늘 그려보던 내일도
너와 내가 나눈 맹세도
이제 우리 함께 할 수 없으니

그저 꿈이라고 생각해
눈을 뜨면 잊어버리는
그런 꿈속에서 잠시 나를 만난거라고

제발 나를 위해 울지마
나를 지켜주던 미소로
다른 누군갈 행복하게 하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