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드] 도깨비

Private/영화-드라마 · 2017. 1. 14. 03:07

6분 하이라이트



1화~16화 다시보기




1화 중에서



4화 중에서


"김인육, 사랑의 물리학"


질량의 크기는 부피와 비례하지 않는다


제비꽃같이 조그마한 그 계집애가

꽃잎같이 하늘거리는 그 계집애가

지구보다 더 큰 질량으로 나를 끌어당긴다.

순간, 나는

뉴턴의 사과처럼

사정없이 그녀에게로 굴러 떨어졌다

쿵 소리를 내며, 쿵쿵 소리를 내며


심장이

하늘에서 땅까지 

아찔한 진자운동을 계속하였다

첫사랑이었다.



5화의 첫씬
고시공부중 죽은 딸이 김고은에게
자신의 빈 냉장고를 채워달라 부탁하는 씬..
자신의 빈궁함을 애닯아할 엄마에 대한 배려..
누군가에 대한 배려는 사람을 눈물짓게 한다..



6화 중에서

너와 함께 한 시간 모두 눈부셨다.

날이 좋아서

날이 좋지 않아서

날이 적당해서

모든 날이 좋았다




9화 중에서

무서워. 너무 무섭다.

그래서 니가 계속 필요하다고 했으면 좋겠어.

그거까지 하라고 했으면 좋겠어.

그런 허락같은 핑계가 생겼으면 좋겠어.

그 핑계로 내가 계속 살아있었으면 좋겠어. 

너와 같이.



11화 중에서


1. 지은탁의 졸업식에 찾아간 삼신할매가 담임선생에게 하는 대사

"더 나은 스승일 순 없었니?

더 빛나는 스승일 순 없었어?"

아마도 저 세상에 가면 신이란 사람이 우리에게 할 질문..


2. 자신의 운명을 안 후 김신을 호출하는 지은탁의 대사와 답변씬

"아저씨가 너무 보고싶어서 숨이 안쉬어져서..너무 위험해서.."

"나두~"

그래..사랑은 저렇게 "나두"라고 말해주는 것이다..



13화 중에서

널 만난 내 생은 상이었다.

비로 올께.

첫눈으로 올께.

그것만 할 수 있게 해달라고 신께 빌어 볼께.

나두 사랑한다.

그것까지 이미 하였다.



[도깨비 OST Part.1] 찬열 & 펀치 - Stay With Me 


[도깨비 OST Part.4] Crush - Beautiful


[도깨비 OST Part.7] 소유 - I Miss You


[도깨비 OST Part.9] 에일리 -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